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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1-07-13 10:0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95,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고려시멘트, 삼표시멘트, 넥스트사이언스, LX하우시스, 일신석재, 성신양회, 벽산, 노루페인트, 유진기업, 삼화페인트, KCC글라스, 한일시멘트, 유니온, 동양, 에스와이, 한솔홈데코, 이건산업, 조광페인트, 보광산업, 한일현대시멘트, 부산산업, SG, 아세아시멘트, 동양파일, 삼일씨엔에스, 라이온켐텍, 모헨즈, KHE&T, 서산, 강남제비스코 순이었다. ​
1위, KCC ( 대표 정몽진, 민병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013 미디어지수 1,286,493 소통지수 1,730,859 커뮤니티지수 488,351 시장지수 1,516,2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45,9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547,023과 비교하면 3.62% 하락했다. ​

2위, 쌍용C&E ( 대표 홍사승, 이현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792 미디어지수 352,754 소통지수 486,160 커뮤니티지수 483,844 시장지수 2,189,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9,41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47,275와 비교하면 8.83% 상승했다. ​

3위, 동화기업 ( 대표 김홍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055 미디어지수 374,572 소통지수 342,964 커뮤니티지수 507,444 시장지수 834,6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9,65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23,602와 비교하면 9.70% 상승했다. ​

4위, 고려시멘트 ( 대표 구희택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0,017 미디어지수 358,628 소통지수 512,958 커뮤니티지수 526,876 시장지수 83,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1,53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67,281과 비교하면 125.02% 상승했다. ​

5위, 삼표시멘트 ( 대표 이종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778 미디어지수 291,094 소통지수 505,173 커뮤니티지수 383,736 시장지수 332,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3,71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14,381과 비교하면 42.56%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KCC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KCC 브랜드는 국내 최대의 도료 생산업체로서 자동차용, 선박용, 공업용, 건축용, 중방식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최고의 품질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사업구조는 건자재부문, 도료부문,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자재부문 사업은 PVC 등이 있으며, 도료부문 사업은 자동차용 도료, 선박용 도료 등이 있다. 기타부문으로 유/무기 실리콘 등 유통사업을 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870,497개와 비교하면 2.5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52% 하락, 브랜드 이슈 7.53% 상승, 브랜드 소통 11.17% 하락, 브랜드 확산 3.82% 하락, 브랜드 시장 1.7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33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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