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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2-03-02 10:1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SDI , 3위 에코프로비엠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3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8,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천보, 씨아이에스, 엔켐, 피엔티 순이었다.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9,470 미디어지수 4,894,464 소통지수 2,330,472 커뮤니티지수 2,282,025 시장지수 33,965,568 사회공헌지수 125,0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397,041로 분석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2위, 삼성SDI ( 대표 전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4,760 미디어지수 1,394,302 소통지수 1,343,640 커뮤니티지수 1,451,809 시장지수 12,809,353 사회공헌지수 373,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06,8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619,542와 비교하면 9.28% 하락했다.

3위, 에코프로비엠 ( 대표 권우석, 김병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9,175 미디어지수 1,960,443 소통지수 1,721,790 커뮤니티지수 1,508,141 시장지수 2,851,546 사회공헌지수 544,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15,1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662,928과 비교하면 13.99% 상승했다.

4위, 엘앤에프 ( 대표 최수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0,275 미디어지수 967,217 소통지수 898,352 커뮤니티지수 760,241 시장지수 2,297,825 사회공헌지수 202,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5,91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246,537과 비교하면 13.39% 하락했다.

5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 대표 노재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1,685 미디어지수 671,374 소통지수 581,027 커뮤니티지수 504,775 시장지수 2,969,188 사회공헌지수 151,3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89,44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577,954와 비교하면 13.5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8,448개와 비교하면 58.4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81% 상승, 브랜드이슈 51.92% 상승, 브랜드소통 24.22% 상승, 브랜드확산 34.47% 상승, 브랜드시장 86.58% 상승, 브랜드공헌 0.6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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