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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2-03-03 09:5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서울반도체, 3위 미래나노텍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83,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LX세미콘, 서울반도체, 미래나노텍, 이녹스첨단소재, 코이즈, 한송네오텍, 덕산네오룩스, AP시스템, 우리바이오, 베셀, 야스 순이었다.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1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X세미콘 ( 대표 손보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9,615 미디어지수 260,427 소통지수 238,624 커뮤니티지수 200,465 시장지수 436,826 사회공헌지수 114,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9,95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70,247과 비교하면 18.79% 하락했다.

2위, 서울반도체 ( 대표 이정훈, 홍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075 미디어지수 337,118 소통지수 370,758 커뮤니티지수 296,640 시장지수 182,708 사회공헌지수 55,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0,47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94,673과 비교하면 41.40% 하락했다.

3위, 미래나노텍 ( 대표 김철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3,690 미디어지수 264,924 소통지수 269,487 커뮤니티지수 200,459 시장지수 55,955 사회공헌지수 90,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5,25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78,611과 비교하면 12.67% 상승했다.

4위, 이녹스첨단소재 ( 대표 장경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305 미디어지수 155,646 소통지수 267,629 커뮤니티지수 240,621 시장지수 195,501 사회공헌지수 52,4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5,14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0,817과 비교하면 21.67% 하락했다.

5위, 코이즈 ( 대표 조재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640 미디어지수 290,004 소통지수 185,503 커뮤니티지수 157,854 시장지수 21,016 사회공헌지수 78,4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3,44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12,554와 비교하면 53.4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X세미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97,971개와 비교하면 14.0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56% 하락, 브랜드이슈 11.85% 하락, 브랜드소통 11.67% 하락, 브랜드확산 13.38% 하락, 브랜드시장 8.11% 하락, 브랜드공헌 17.6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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