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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 4월... 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2-04-01 09:1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 4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636,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씨아이에스, 천보, 피엔티, 엔켐 순이었다.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 4월... 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2,435 미디어지수 1,711,250 소통지수 2,083,348 커뮤니티지수 1,916,098 시장지수 35,623,411 사회공헌지수 132,9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09,47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8,397,041과 비교하면 10.10% 하락했다.

2위, 삼성SDI ( 대표 최윤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9,725 미디어지수 1,363,558 소통지수 1,319,589 커뮤니티지수 1,508,957 시장지수 13,332,177 사회공헌지수 382,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06,59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706,873과 비교하면 2.67% 상승했다.

3위, 에코프로비엠 ( 대표 주재환, 최문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4,110 미디어지수 1,421,471 소통지수 1,331,081 커뮤니티지수 1,164,061 시장지수 3,077,292 사회공헌지수 327,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55,87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015,103과 비교하면 17.79% 하락했다.

4위, 엘앤에프 ( 대표 최수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5,750 미디어지수 899,019 소통지수 840,985 커뮤니티지수 715,431 시장지수 2,637,412 사회공헌지수 191,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9,66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275,918과 비교하면 1.18% 상승했다.

5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 대표 노재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4,750 미디어지수 531,621 소통지수 462,316 커뮤니티지수 407,351 시장지수 3,080,056 사회공헌지수 95,7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01,85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689,441과 비교하면 8.5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895,240개와 비교하면 6.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39% 하락, 브랜드이슈 28.33% 하락, 브랜드소통 7.63% 하락, 브랜드확산 9.39% 하락, 브랜드시장 4.46% 상승, 브랜드공헌 8.7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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