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 밀알복지재단,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팀 차붐 등 4개 파트너 기관과 함께 환경, 스포츠, 리더십, 사회통합, 다양성 부문 40명의 ‘코카-콜라 장학생’ 선발해 각 300만원의 장학금 지급, 총1억2000만원의 장학금 전달
.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코카-콜라가청소년들의짜릿한꿈과희망을응원하기위한 ‘코카-콜라장학금수여식’을 지난 7일진행했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탄생 136주년을 맞아 한국 코카-콜라 본사에서 진행된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은 미래의 인재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행복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하기 위한 한국 코카-콜라의 취지에 공감대를 함께한 환경재단, 밀알복지재단,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팀 차붐과 함께했다.
이번 장학생으로는 총 5개 부문(환경, 스포츠, 사회통합, 리더십, 다양성)에서 각 파트너 기관의 추천과 심사를 통해 재능과 잠재력을 보인 학생 40명이 최종 선정됐다.
올해 코카-콜라 장학생에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는 학생, ▲다문화 가정에서 성장하는 아이들의 소통을 돕는 선생님이 되고 싶은 학생, ▲장애와 비장애를 구분하지 않고 하나가 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람들에게 소중한 영감을 전달할 영상제작가가 꿈인 학생, ▲자신의 삶에 리더쉽을 발휘함은 물론, 사람들에게도 행복을 전하기 위해 싱어송라이터가 되고 싶은 학생, ▲성실한 플레이와 좋은 기술을 갖춘 미래 프로축구 선수를 꿈꾸는 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재능과 노력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청소년들이 선발됐다.
이날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전 프로골퍼 선수이자 2020도쿄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팀 감독인 박세리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청소년들이 밝고 희망찬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한국 코카-콜라 임직원이 청소년들의 선배가 되어 함께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도 이어졌다.
한국 코카-콜라 최수정 대표는 “’코카-콜라 장학금’은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자신감 있게 도전해 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마련됐다.”며, “코카-콜라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통해 우리 사회가 더 풍요롭고 행복해 질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을 꾸준히 지원함은 물론, 행복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