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한국중부발전·에넬엑스코리아, 공동대응 협약 체결

중소·중견기업 RE100 달성 위해
지붕형 태양광 개발 등 종합 에너지솔루션 제공으로 중소기업의 에너지전환 대응키로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2-06-09 11:22

국중부발전 이호태 사업본부장(왼쪽)과 에넬엑스코리아 김형민 대표(오른쪽)가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중부발전 이호태 사업본부장(왼쪽)과 에넬엑스코리아 김형민 대표(오른쪽)가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중부발전(주)은 지난 8일 에넬엑스코리아와 중소·중견기업의 RE100 달성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은 에넬엑스코리아와의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붕 태양광 발전사업의 단계적 추진과 이를 활용한 기업의 RE100 전략 및 신재생에너지 컨설팅을 제공하는 종합 에너지솔루션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사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개발 및 공동투자, ▲신재생에너지원의 전력 판매 다각화를 통한 기업의 RE100 참여 지원, ▲중소·중견기업 대상 전력수요관리 및 신재생에너지 컨설팅 제공 등을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국내 기업들의 ESG 경영과 더불어 RE100 대응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응 여력이 없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전환 컨설팅 및 RE100 대응전략 등 관련 업무를 지원하기로 한 점에서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중견기업들의 에너지전환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모델 제안 등 적극적인 신재생에너지 컨설팅을 통해 상생 가치 실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부발전과 에넬엑스코리아는 지난해 공동투자를 통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붕 태양광 사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14개 기업 지붕을 활용한 10㎿ 규모의 설비를 운영 및 건설 중에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