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정책·지자체

[브랜드평판] 서울대학교, 대학교 2022년 7월... 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2-07-11 10:2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

[브랜드평판] 서울대학교, 대학교  2022년 7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7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63,491,54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7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 건국대학교, 중앙대학교, 한양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경북대학교, 조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서울대학교, 대학교  2022년 7월...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5,514 미디어지수 1,530,027 소통지수 1,378,776 커뮤니티지수 1,757,7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22,09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62,223과 비교하면 22.73% 상승했다.

2위, 고려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957,848 미디어지수 1,728,118 소통지수 999,248 커뮤니티지수 1,460,0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5,25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928,058과 비교하면 4.41% 상승했다.

3위, 연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093 미디어지수 1,807,162 소통지수 1,044,392 커뮤니티지수 963,1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49,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25,547과 비교하면 1.51% 하락했다.

4위, 경희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093 미디어지수 1,342,507 소통지수 800,969 커뮤니티지수 902,6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1,23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71,855와 비교하면 10.85% 상승했다.

5위, 건국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1,943 미디어지수 1,092,414 소통지수 620,773 커뮤니티지수 597,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22,40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35,625와 비교하면 9.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지난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64,875,599개와 비교하면 0.8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4% 하락, 브랜드이슈 0.24% 하락, 브랜드소통 5.53% 상승, 브랜드확산 2.5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책·지자체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