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한국공대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선정

참여 학생에게는 월 200만 원 이상의 실습비 지원

김형운 기자

기사입력 : 2022-10-14 23:25

[비욘드포스트 김형운 기자] 경기 시흥 한국 공학 대학교는 경기도와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졸업생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 브리지 사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관련 사업은 참여 대학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공 교육과정을 설계해 5개월간 교육을 제공하고 기업에서는 5개월간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등 현장 교육과 수시 채용을 지원하는 기업 연계형 장기현장 실습제도다.

아울러 한국공대는 현장실습 지원센터를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실습 기업에 대한 매칭부터 학점 부여까지 현장실습 운영 전반에 대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국공학대학교 전경.(한국공대 제공)
한국공학대학교 전경.(한국공대 제공)


이와 함께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월 200만 원 이상의 실습비를 지원받고, 현장실습 수료 후 해당 기업으로 연계 취업 시 50만 원을 취업 성공 지원금 명목으로 지원한다.

임창주 경력개발처장은 “이번 선정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기업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역량을 키우고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공대는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산업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주력한다는 방침과 함께 지난 3월 교명을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한국 공학 대학교로 변경하고 공학계열 특성화대학 활성화에 주력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