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비트컴퓨터, 원격진료 시스템 공급 '1위'

이은영 기자

기사입력 : 2023-03-03 05:42

비트컴퓨터, 원격진료 시스템 공급 '1위'
[비욘드포스트 이은영 기자] 비트컴퓨터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일 시간외 매매에서 비트컴퓨터 주가는 정규매매보다 5.02% 오른 7320원을 기록했다. 비트컴퓨터의 거래량은 6만5165주이다.

이는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허용됐던 비대면 진료를 제도화하겠다고 나서면서 비트컴퓨터에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2일 복지부는 국무총리 주재 제3차 규제혁신전략회의에서 비대면 진료 법제화 내용을 담은 '바이오헬스 신산업 규제혁신 방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앞서 복지부는 지난달 의료현안협의체 2차 회의에서 대한의사협회(의협)와 비대면 진료 기본방침에 대해 합의했다. 복지부는 대면 진료를 원칙으로 하되, 비대면 진료를 보조적으로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비대면 진료는 '동네병원'인 의원급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시행한다. 대면 진료 원칙에 부합하도록 비대면 진료 전담 의료기관은 금지한다. 비대면 진료 우선 허용 대상은 만성질환자 재진 환자, 의료 취약지 환자 등이다.

비트컴퓨터는 원격진료시스템 공급 1위 업체다. 비트컴퓨터는 의료정보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성이 높은 분야인 U-health(유헬스) 시장의 선점과 해외 공략을 통해 헬스케어와 IT 사업을 통해 디지털헬스케어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beyondpostnews@naver.com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