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김동연 경기도지사, 전국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환영 메시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세계 최고의 반도체 메카가 되겠습니다"

김형운 기자

기사입력 : 2023-07-21 00:10

[비욘드포스트 김형운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0일 정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및 소부장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결정을 환영한다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김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세계 최고의 반도체 메카가 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올렸다.

지난달 31일 오전 경기도청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8월 도정 열린회의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지난달 31일 오전 경기도청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8월 도정 열린회의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그는 "경기도에서는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반도체 분야에 '용인 남사 첨단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 원삼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 기흥 농서지구', '평택 고덕' 등 4개 산업단지가,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는 반도체 소부장 기업들이 다수 입지해 있는 안성이 지정됐다"라고 글을 보냈다.

그러면서 "경기도내 기초지자체 간 서로 협력하는 '통합 연계안'이 주효했다. 그 결과 약 1790만㎡에 달하는 전국 최대규모의 광역 단위 특화단지가 지정됐다. 경기에게는 큰 성과"라고 자평했다.

이어 "(정부의)이번 결정을 통해 용인~평택~안성을 아우르는 세계 최대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구축에 더욱 힘이 실렸다. 신속한 인·허가가 가능해지고, 산업기반시설 구축, R&D 등에 대한 정부 지원도 이뤄진다"고 이어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