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정책·지자체

한전KPS·동신대학교, 청년취업 지원 위한 MOU 체결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3-08-31 15:34

산학기관 교육협력 협약…일자리 창출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 기여

한전KPS(사장 김홍연․사진 오른쪽)와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사진 가운데 왼쪽)는 8월31일 나주 한전KPS 본사에서 장기현장실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전KPS(사장 김홍연․사진 오른쪽)와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사진 가운데 왼쪽)는 8월31일 나주 한전KPS 본사에서 장기현장실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전KPS(사장 김홍연)와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는 31일, 한전KPS 본사에서 청년고용 증대 및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재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의 장기현장실습 교육 협력을 도모하는 등 상호 호혜적인 교류 및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마련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에는 ▲장기현장실습 과정 교육을 통한 일경험 제공 ▲ 교육강사, 교육시설, 전산장비 등 교육 인프라 활용 지원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인력 상호협력 등이 포함됐다.

한전KPS는 협약에 따라 교육생들에게 발전설비 정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해 청년 취업역량 강화 및 직무수행을 경험할 수 있는 양질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홍연 사장은 협약식에서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기술인력의 역량 제고가 기대된다”며 “결과적으로 국내·외 안정적인 전력공급망 축 기반을 더욱 탄탄하게 다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책·지자체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