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대학

[브랜드평판] 서울대학교, 대학교 2023년 10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

2023-10-13 09:07:59

[브랜드평판] 서울대학교, 대학교  2023년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0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58,551,86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23년 10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경희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가천대학교, 중앙대학교, 건국대학교, 동국대학교, 부산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서울대학교, 대학교  2023년 10월...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4,601 미디어지수 4,037,891 소통지수 1,793,242 커뮤니티지수 2,356,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22,32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005,087과 비교해보면 37.36% 상승했다.

2위, 연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9,138 미디어지수 2,328,568 소통지수 1,256,953 커뮤니티지수 1,479,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14,47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288,652와 비교해보면 5.13% 하락했다.

3위, 고려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3,283 미디어지수 2,093,188 소통지수 1,051,871 커뮤니티지수 1,827,2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5,61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599,165와 비교해보면 14.58% 상승했다.

4위, 경희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1,073 미디어지수 1,251,147 소통지수 1,033,696 커뮤니티지수 1,096,2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52,19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29,547과 비교해보면 31.27% 상승했다.

5위, 성균관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7,620 미디어지수 1,616,783 소통지수 822,213 커뮤니티지수 965,1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71,75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960,613과 비교해보면 38.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대학교 ( 총장 유홍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79,815,448개와 비교하면 43.7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31% 상승, 브랜드이슈 45.27% 상승, 브랜드소통 23.80% 상승, 브랜드확산 44.8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