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육류의 우수성 전하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적극적인 고객 소통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지사장 박준일
)가
‘제
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에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비영리단체 부문 대상
), 대한민국소통대상
(비영리단체 부문 대상
),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콘텐츠 부문 대상
) 등을 수상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소통
·마케팅 시상식이다
. 총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
, 콘텐츠
,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소통지수
(ICSI), SNS지수
(SCSI), 콘텐츠경쟁력지수
(CQI)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공공 평균 점수를 뛰어넘는 종합지수
84.47점을 기록하며 콘텐츠 차별성과 고객 소통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특히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TV
를 포함,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SNS채널인 ‘아메리칸 미트스토리’
를 다수 운영하고 있는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통해 양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 잡았다는 평이다
.
이번 평가에서는 ▲
미국 드라마 및 영화 속 육류 요리 레시피를 재현해 선보이는 시리즈 ‘쿡플릭스’
시리즈를 비롯해 ▲
집에서도 프리미엄 한 육류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유명 셰프의 레시피를 선보이는 시리즈 ‘마이 홈 미트스토리’ ▲
육류를 활용한 한국 대표 메뉴와 유사한 글로벌 메뉴의 레시피를 함께 소개하는 ‘아메리칸 미트로드’
등 다채로운 SNS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역량을 높인 점에서 가장 큰 호평을 받았다.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소통부문에서 특히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박준일 한국 지사장은 “
국내 소비자들에게 미국산 육류에 대한 우수성과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콘텐츠의 차별성과 쌍방향 소통에 집중하며 SNS 채널을 운영해왔다”
라며, “
그간의 콘텐츠 제작에 대한 많은 노력에 대해 인정받은 것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미국산 육류의 가치를 긍정적으로 전파해 나갈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