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2023년 12월...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3-12-13 09:09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

[브랜드평판]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2023년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85,2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에스와이, 유진기업, 벽산, 유니온, LX하우시스, 한일시멘트, 동양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2023년 12월...1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472 미디어지수 851,985 소통지수 516,361 커뮤니티지수 582,437 시장지수 1,008,4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45,72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224,893과 비교해보면 2.46% 하락했다.

2위, 쌍용C&E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362 미디어지수 124,311 소통지수 183,359 커뮤니티지수 165,127 시장지수 1,602,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7,9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93,922와 비교해보면 9.23% 상승했다.

3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668 미디어지수 164,315 소통지수 223,004 커뮤니티지수 704,751 시장지수 699,6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9,35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37,108과 비교해보면 26.0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97,925개와 비교하면 0.0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9% 상승, 브랜드이슈 9.66% 상승, 브랜드소통 10.38% 하락, 브랜드확산 0.03% 하락, 브랜드시장 1.8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