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가 핵심 사업인 ‘학생복’에 이어 ‘스포츠 상품화’와 ‘워크웨어’ 사업의 빠른 안착으로 안정적인 3강 체계를 굳히며, 3분기 누적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3기 3분기(2023.7.1~24.3.31, ※6월 결산 법인) 개별 기준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한 957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연매출인 929억원을 가뿐히 넘어섰다. 영업이익 역시 큰 폭으로 뛰었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신장했다. 2배 가까이 수익성이 개선된 셈이다.
주력인 학생복 사업은 ‘교복 학교주관구매제’ 낙찰 성과로 매출이 늘고 기업 단체복 수주까지 증가하는 등 핵심 사업이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한 스포츠 상품화 사업이 가파르게 상승세를 견인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신장했다는 설명이다. 워크웨어 또한 B2B 신규 수주에 B2C 수요까지 공략한 판매 채널 다각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특히 스포츠 상품화 사업의 경우 기존 협업 구단의 선전에 신규 구단과 종목을 늘리며 질적∙양적 성장을 동시에 이루었다. 류현진 영입과 시즌 초반 성적 상승으로 인한 관중 증가로 한화이글스 굿즈 매출이 껑충 뛰면서 매출 신장에 한몫을 했다. JTBC 최강야구 새시즌 굿즈 공급과, 롯데자이언츠, 한화생명e스포츠 구단 'HLE’와 스폰서십 신규 계약 또한 상승세를 이끌었다.
워크웨어는 지난해부터 재정비한 ‘윌비’ 브랜드를 앞세워 단체복 생산에 관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B2C 수요까지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산업 전반에 재해 관련 정책까지 강화되고 워크웨어 패션 유행까지 흐름을 타면서 성장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신사업으로 육성했던 스포츠 상품화 사업과 워크웨어 사업이 빠르게 본궤도에 올라서며, 핵심사업인 학생복과 함께 안정적인 3강 체계를 확보하게 되었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또다른 신성장 동력 발굴과 함께, 주력사업 마케팅에도 힘을 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