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넥스트페이먼츠, 42.5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성공

국내 시장 넘어 미국, 캐나다, 일본 등 글로벌 시장 확장 추진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4-05-24 08:47

넥스트페이먼츠, 42.5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성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AI 기반 스마트 리테일 테크 솔루션 전문 기업 넥스트페이먼츠(대표 지광철)가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 금액은 총 42.5억원이다. 리드 투자사인엔베스터를 비롯해한국대안투자자산운용’, ‘미라클랩등 신규 투자사 3곳과 기존 프리A 투자사였던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팔로우온(후속 투자)했다.

2019년 설립된 넥스트페이먼츠는 소상공인을 위한 스마트 상점 솔루션을 개발하며 국내 리테일 테크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해왔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스마트 상점 기술 보급 사업에 참여해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넥스트페이먼츠는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AI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 회사는 매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며,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넥스트페이먼츠는 스마트 상점 솔루션을 총동원해 이노베이션 랩엔샵(N#)’을 다양한 테마로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리테일 테크 분야에서의 AI 기술 적용을 선도하며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후속 투자사로 참여한 배상승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글로벌 스마트 리테일 테크 시장 규모는 347억 달러로 추산되며 온·오프라인 소매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오는 2028년에는 약 3배 성장한 1,025억 달러 수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넥스트페이먼츠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스마트 상점 솔루션에서 진화된 AI 기술로 소상공인을 위한 혁신적인 리테일 기술력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넥스트페이먼츠의 지광철 대표는 "이번 투자는 넥스트페이먼츠의 지속적인 혁신과 글로벌 확장을 위한 중요한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핵심경험 기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데이터 기반 AI, IoT, 로봇 기술을 통합한 종합적인 'K-스마트상점' 리테일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엔샵(N#)' 브랜드 하에 다양한 모델을 구축해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