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일본약대 나가사키국제대학교, 8월 조기입시 원서접수 개시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4-08-02 16:49

일본약대 나가사키국제대학교, 8월 조기입시 원서접수 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일본약대 위탁교육원인 강남스카이어학은 한국어로 응시 가능한 나가사키국제대학교 약학과 조기입시 원서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본약대 조기입시 원서 접수는 오는 8월 1일부터 20일까지 이며, 현재 고등학교 3학년 이상인 자나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 출신자 또한 지원할 수 있다.
나가사키현에 위치한 나가사키국제대학교 약학과 시험 과목은 수학과 화학으로 구성되며, 주로 고등학교 1~2학년 교육 과정에서 다루어진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가 출제된다. 본고사 방식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며, 한국의 내신 성적은 입시에서 반영되지 않는다. 시험 예정일은 8월 28일이며, 이 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최종 합격자들은 오는 9월부터 내년 3월까지 대학에서 지정하는 교육원에서 일본어 및 기초 의약과목에 대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하게 되며, 해당 과정을 마친 후 내년도 4월부터 정식으로 약학과 1학년으로 입학하게 된다.

특히 나가사키국제대학의 약학과는 한국 약사 국가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되는 국시원 인증 대학으로 명성이 높다. 현재까지 한국인은 13명이 졸업하여 약사면허를 취득했고 올해 졸업한 3명은 전원 한국 약사국시 예비시험을 통과하였다.
나가사키국제대학교 약학과 조기입시 원서접수와 관련된 추가 정보 및 문의 사항은 강남스카이어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