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고객 혜택 강화 나선 야놀자, 2분기 여행 플랫폼 관심도 1위…인터파크 뒤이어

김선영 기자 | 입력 : 2024-08-06 10:52

[데이터앤리서치 제공]
[데이터앤리서치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야놀자가 올해 2분기 국내 17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의 자회사인 인터파크트리플의 인터파크(여행)와 트립닷컴이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6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야놀자 △인터파크(여행) △트립닷컴 △하나투어 △마이리얼트립 △여기어때 △모두투어 △부킹닷컴 △노랑풍선 △익스피디아 △트립어드바이저△웹투어△호텔스컴바인 △호텔패스 △데일리호텔 △땡처리닷컴 △호텔엔조이 등이다.

야놀자가 이번 분석에서 총 4만8,395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인터파크가 4만3,703건의 포스팅 수로 2위에 랭크됐으며 트립닷컴이 4만3,431건으로 3위를 기록했다.
이어 하나투어가 3만851건으로 4위를 차지했고 마이리얼트립이 2만9,762건으로 5위를 기록했다.

여기어때가 2만4,205건, 모두투어가 1만5,597건으로 각각 6위와 7위를 차지했고 부킹닷컴이 9,332건으로 8위, 노랑풍선이 7,721건으로 9위에 올랐다.

익스피디아는 5,695건으로 집계되며 10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트립어드바이저 4,560건 ▲웹투어 1,571건 ▲호텔스컴바인 1,557건 ▲호텔패스 741건 ▲데일리호텔 598건 ▲땡처리닷컴 475건 ▲호텔엔조이 342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17개 여행 플랫폼의 2분기 소비자 포스팅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52%나 크게 늘어난 가운데 야놀자가 2년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편, 야놀자는 해외여행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섰다.

8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쿠폰 혜택을 통해 2024년 8월까지 1년간의 해외여행을 지원한다. 9월부터 12월까지 사용 가능한 총 40만 원 상당의 항공 및 숙소 쿠폰팩을 증정하며, 최대 13만 원의 항공권 할인 쿠폰과 최대 20만 원의 숙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쿠폰들은 12월부터 내년 8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추가로, 8월부터 11월까지 항공편을 이용하거나 해외 숙소를 예약한 고객에게는 최대 5만 원의 리워드가 제공된다. 또한, 제휴카드 및 간편 결제 서비스 사용 시 최대 5천 원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야놀자는 8월 말까지 예약 취소 시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캔슬프리’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건강 문제, 교통 및 날씨 문제, 개인적 사유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취소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으며, 투숙일 기준 최대 7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와 손잡고 편리한 여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타다의 공항 이동 서비스 혜택을 연계한 '해외여행 NOL림픽'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