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늦가을 단풍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춘천, 포천, 대구, 광주 등 전국의 숨은 명소 매장을 소개했다.
춘천구봉산R점, 단풍과 호수의 파노라마 뷰
춘천구봉산R점은 춘천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높은 지대에 자리잡아 가을 풍경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매장 전면에 설치된 통창과 루프탑, 테라스에서 의암호와 북한강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매장은 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가 선정한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 중 하나로 꼽힌 바 있다.
광릉수목원점, 자연과 가까운 가을 산책
경기도 포천시에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광릉수목원점’이 있다. 매장 입구의 갈대 정원과 1층 야외 좌석은 나들이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팔공산점과 지산유원지입구점, 지역 단풍 명소로 인기
대구의 대구팔공산점은 한옥 스타일의 건축물로 자연과 전통의 조화를 이루며, 단풍놀이 명소로 알려져 있다. 광주의 광주지산유원지입구점은 무등산 국립공원 초입에 자리해 단풍나무 군락지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다.
그 외 추천 매장
북한산의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더북한산점,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더북한강R점, 남한강 파노라마 뷰를 제공하는 더양평DT점도 단풍철에 어울리는 매장으로 소개됐다.
스타벅스는 계절별로 매장을 선정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새로운 명소를 발견하는 재미를 선사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What’s New’ 코너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전병재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스타벅스에서 단풍놀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단풍을 즐기기 좋은 매장들을 엄선해 콘텐츠로 소개했다”며 “앞으로도 각 매장들의 매력적인 모습을 담은 콘텐츠를 꾸준히 소개해 고객에게 숨겨진 명소를 찾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