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파마(RPRX, Royalty Pharma plc )는 외부 관리인을 인수했고 3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로열티파마가 2025년 1월 10일 외부 관리인인 RP 매니지먼트 LLC를 인수하고 3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로열티파마의 기업 구조를 단순화하고 주주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평가된다.
인수 후 2026년에는 1억 달러 이상의 연간 현금 절감 효과가 예상되며, 2030년까지는 1억 7천5백만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10년 동안 누적 절감액은 16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 인수는 주주와의 정렬을 강화하고 기업 거버넌스를 개선하며, 투자 수익률을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로열티파마의 이사회는 3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승인했으며, 2025년에는 시장 상황에 따라 20억 달러의 주식을 매입할 계획이다.
이번 발표는 로열티파마의 강력한 기본 전망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하며, 주식의 내재 가치에 비해 현재 주가가 할인된 상태에서 이루어졌다.
로열티파마는 1996년 설립 이후 외부 관리인에 의해 운영되어 왔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모든 직원이 로열티파마의 직원으로 통합된다.
인수 조건으로는 약 2천만 주의 로열티파마 주식이 5년에서 9년 동안 분할 지급되며, 3억8천만 달러의 기존 부채를 인수하게 된다.
로열티파마의 CEO인 파블로 레고레타는 이번 인수를 통해 주주 가치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RP 매니지먼트의 내부화를 통해 주주와의 정렬을 더욱 강화하고, 장기적인 성과를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는 주주와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기업 거버넌스를 개선하며, 로열티파마의 구조를 단순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열티파마는 2025년 1월 10일 오전 8시 30분(동부 표준시)에 투자자 전화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