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메라쎄라퓨틱스(KYMR, Kymera Therapeutics, Inc. )는 사노피와 IRAK4 협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2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6월 25일, 키메라쎄라퓨틱스(증권코드: KYMR)는 사노피와의 IRAK4 파트너십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사노피는 키메라가 발견하고 전임상 연구를 통해 특성화한 경구용, 고효능, 선택적 개발 후보인 KT-485/SAR447971을 임상 연구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KT-485는 면역-염증 질환을 타겟으로 하며, 전임상 연구에서 강력한 개발 잠재력을 입증했다.이 후보는 내년 1상 시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사노피는 KT-485의 개발 계획에 따라 KT-474는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사노피는 또한 기존 협력 계약의 조건에 따라 IRAK4 타겟에 대한 참여 선택권을 행사하기로 결정했다.
이 계약에 따라 키메라는 2025년 2분기에 KT-485와 관련된 전임상 활동으로 2천만 달러의 이정표를 달성했다.
키메라는 KT-485와 관련하여 최대 9억 7천5백만 달러의 잠재적 임상, 규제 및 상업적 이정표를 받을 수 있으며, 1상 임상 시험 시작 시 추가 이정표를 받을 수 있다.
키메라의 CEO인 넬로 메이놀피 박사는 "사노피가 KT-485를 임상 시험으로 진행하고 모든 협력 자원을 차세대 IRAK4 분해제에 집중하겠다. 의지는 이 분자의 매력적인 전임상 프로필과 사노피 및 키메라의 면역학 치료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려는 의지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KT-485는 KT-474에 비해 개선된 타겟 제품 프로필을 보여주었으며, 더 높은 효능과 선택성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KT-485는 IRAK4 분해의 상당한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다.
KT-485는 면역-염증 질환 치료를 위한 최초의 선택적, 강력한 경구용 IRAK4 분해제로 개발되고 있으며, IRAK4는 선천 면역의 주요 조절자이자 IL-1 및 톨 유사 수용체를 통한 신호 전달을 매개하는 단백질이다.
키메라는 2016년에 설립된 임상 단계의 생명공학 회사로, 면역학적 질환을 위한 경구용 소분자 분해제의 새로운 세대를 제공하기 위해 TPD(표적 단백질 분해)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키메라는 환자의 삶을 극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의약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키메라는 보스턴의 최고의 직장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사모증권소송개혁법의 의미 내에서의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기대와 신념에 기반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제 결과는 이러한 진술과 크게 다를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