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글로벌마켓

셀라니즈(CE), 운영 중단의 충격! 글로벌 화학 리더, 벨기에 시설 폐쇄 결정"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 입력 : 2025-10-28 22:22

셀라니즈(CE, Celanese Corp )는 벨기에 라나켄 아세테이트 타우 시설 운영 중단 계획을 발표했다.

2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0월 28일, 셀라니즈는 벨기에 라나켄에 위치한 아세테이트 타우 시설의 운영을 2026년 하반기에 중단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 발표는 직원들과 지역 노조 대표들에게 전달되었으며, 셀라니즈는 이제 지역 노조 대표들과의 공식 정보 및 협의 과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아세테이트 타우는 수요 감소와 규제 환경의 불확실성 등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운영 중단 결정은 회사의 비용 구조 최적화 필요성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라나켄 사이트의 에너지 및 운영 비용이 비교적 높은 점도 고려되었다.

전략적 검토 결과, 라나켄 시설에서의 지속적인 운영이 경제적으로 더 이상 실행 가능하지 않다고 결론지었다.운영 중단은 약 160명의 제조 및 지원 기능 직원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셀라니즈는 고객에게 공급을 계속하고 계약 의무를 이행할 계획이며, 고객과의 잠재적 변경 사항에 대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관련 당국 및 지역 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원활하고 안전한 전환을 도모할 예정이다.

셀라니즈는 화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주요 산업 및 소비자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는 특수 재료 솔루션을 생산하고 있다.

2024년 순매출은 103억 달러에 달하며, 전 세계에 11,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로벌마켓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