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그혼테라퓨틱스(FHTX, Foghorn Therapeutics Inc. )는 선택적 ARID1B, 선택적 CBP 및 선택적 EP300 분해제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0월 30일, 포그혼테라퓨틱스가 선택적 ARID1B, 선택적 CBP 및 선택적 EP300 분해제 프로그램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TPD 및 유도 근접 정상 회의에서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새로운 선택적 ARID1B 분해제가 ARID1B에 선택적으로 결합하고 이를 분해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모든 고형 종양의 최대 5%에 관련될 수 있다.
선택적 CBP 분해제는 EP300 돌연변이 암 및 ER+ 유방암에서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2025년 4분기에 비GLP 독성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2026년에는 IND 준비가 완료될 예정이다.
선택적 EP300 분해제는 혈액 악성 종양의 전임상 모델에서 효능과 유리한 내약성을 보여주었으며, 이중 CBP/EP300 접근법과의 차별성이 두드러진다.
포그혼은 오늘 2025년 10월 30일 오후 12시(동부 표준시)에 가상 투자자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포그혼의 아드리안 고트샤크 CEO는 "우리는 분해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으며, 도전적이고 널리 퍼진 표적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주 초, 우리는 TPD 및 유도 근접 정상 회의에서 최초의 선택적 ARID1B 분해제에 대한 새로운 전임상 데이터를 발표했으며, 이는 자궁내막암, 위암, 식도 위 접합부 암, 방광암 및 비소세포 폐암에 대한 새로운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포그혼은 선택적 ARID1B 분해제를 2026년까지 생체 내 개념 증명으로 발전시키고 있으며, 주요 프로그램 업데이트로는 VHL 및 세레블론 기반의 이중 기능 분해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ARID1B의 선택적 분해가 이루어졌고, ARID1B 분해 후 하류 표적 유전자의 조절이 이루어졌음을 포함한다.
선택적 CBP 분해제는 EP300 돌연변이 암에서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2026년까지 IND 준비가 완료될 예정이다.
주요 업데이트로는 2025년 4분기에 독성 연구를 위한 용량 범위 탐색 연구가 진행 중이며, EP300 돌연변이 고형 종양 및 CBP 의존 암에서의 항종양 활성이 확인되었다.
CBPd-171 투여 시 혈소판 수에 미치는 영향이 없으며, 주사 가능한 장기 작용 제형이 최적화되어 주간 또는 격주로 편리하게 투여될 수 있다.
선택적 EP300 분해제 프로그램은 다발성 골수종 및 미만성 대세포 B세포 림프종과 같은 혈액 악성 종양에서의 초기 초점을 두고 있으며, 2026년까지 IND 승인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업데이트로는 70% 이상의 모든 혈액 하위 계통에서 광범위한 항종양 활성이 확인되었으며, VHL 기반의 선택적 분해제가 혈액학적 독성 없이 다발성 골수종에서 효능을 보였다.
EP300 분해제는 IMiD 저항성 다발성 골수종 세포주에서 효능을 보였으며, 조합 요법에 대한 광범위한 잠재력을 가진 내약성 프로필을 가지고 있다.
포그혼테라퓨틱스는 유전자 조절 시스템 내에서 유전적으로 결정된 의존성을 표적으로 하는 새로운 약물 클래스를 발견하고 개발하고 있다.포그혼의 웹사이트에서 회사에 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