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탈에너지(VTLE, Vital Energy, Inc. )는 주주가 크레센트 에너지와의 합병을 승인했다.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2월 12일, 바이탈에너지(증권코드: VTLE)는 오늘 특별 주주총회를 개최하여 주주들이 크레센트 에너지와의 합병을 승인했다.바이탈에너지는 이번 합병이 2025년 12월 15일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이슨 피곳 바이탈에너지 사장 겸 CEO는 "주주들의 강력한 지지에 감사드리며, 이는 바이탈에너지와 크레센트의 전략적 결합에 대한 신뢰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두 회사가 힘을 합쳐 더 큰 재정적으로 강력한 운영자가 되어 상당한 자유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합병은 결합된 회사가 지속 가능한 현금 수익과 장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바이탈에너지 주주들은 보유한 바이탈에너지 보통주 1주당 크레센트의 클래스 A 보통주 1.9062주를 받을 수 있다.
바이탈에너지의 보통주는 2025년 12월 15일 시장 개장 전에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거래가 중단될 예정이다.
바이탈에너지는 독립 에너지 회사로 오클라호마주 털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사업 전략은 텍사스 서부의 퍼미안 분지에서 석유 및 천연가스 자산의 인수, 탐사 및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합병과 관련하여 크레센트는 SEC에 등록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이는 2025년 11월 10일에 자동으로 효력이 발생했다.
투자자들은 SEC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신청서 및 관련 문서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또한, 바이탈에너지는 투자자 관계를 통해 요청 시 관련 문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합병은 바이탈과 크레센트의 경영진 및 이사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들의 보유 주식에 대한 정보는 바이탈의 2025년 연례 주주총회에 대한 최종 위임장에 명시되어 있다. 이 문서에는 합병과 관련된 중요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투자자들은 주의 깊게 읽어야 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