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산업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順

2021-01-20 10:10:47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1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0,991,9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대림산업,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현대산업개발, 호반건설, 한화건설, 신세계건설, 동부건설, 태영건설, 계룡건설, 부영, KCC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문건설, 서희건설, 한신공영, 두산건설, 남광토건, 쌍용건설, 일성건설, 금호건설, 신원종합개발,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성지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현대건설 ( 대표 이원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7,360 미디어지수 687,986 소통지수 421,667 커뮤니티지수 576,369 사회공헌지수 528,8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2,27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484,757과 비교하면 32.61% 하락했다.​

2위, 삼성물산 ( 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7,728 미디어지수 388,706 소통지수 782,548 커뮤니티지수 328,890 사회공헌지수 203,4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1,27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97,267과 비교하면 8.84% 하락했다.​​

3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1,568 미디어지수 244,432 소통지수 766,536 커뮤니티지수 199,717 사회공헌지수 278,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0,4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104,952와 비교하면 21.16% 상승했다.​

4위, GS건설 ( 대표 허창수, 임병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560 미디어지수 356,513 소통지수 823,021 커뮤니티지수 239,805 사회공헌지수 258,3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0,20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29,347과 비교하면 7.59% 하락했다.​
5위, 대림산업 ( 대표 배원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384 미디어지수 159,775 소통지수 453,752 커뮤니티지수 123,160 사회공헌지수 208,6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3,7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02,782와 비교하면 23.0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180,976개와 비교해보면 19.8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11% 상승, 브랜드이슈 12.35% 하락, 브랜드소통 8.60% 하락, 브랜드확산 9.82% 하락, 브랜드공헌 55.30%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5.82%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대림산업,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현대산업개발, 호반건설, 한화건설, 신세계건설, 동부건설, 태영건설, 계룡건설, 부영, KCC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문건설, 서희건설, 한신공영, 두산건설, 남광토건, 쌍용건설, 일성건설, 금호건설, 신원종합개발,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성지건설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인기 뉴스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