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엔터&라이프

[브랜드평판] 워너원 강다니엘, 보이그룹 개인 6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지민 순

2022-06-18 09:05:38

워너원 강다니엘(사진=뉴시스)
워너원 강다니엘(사진=뉴시스)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지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6,732,478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2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김재환, 방탄소년단 RM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워너원 강다니엘, 보이그룹 개인 6월...1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6,266 미디어지수 1,095,356 소통지수 1,098,854 커뮤니티지수 1,863,3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53,82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915,114와 비교하면 6.89% 상승했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5,004 미디어지수 1,140,395 소통지수 1,185,234 커뮤니티지수 1,646,0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36,67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256,942와 비교하면 60.78%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826,099 미디어지수 765,753 소통지수 1,268,454 커뮤니티지수 2,188,3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8,62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229,539와 비교하면 18.96% 하락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47,597 미디어지수 412,766 소통지수 1,768,747 커뮤니티지수 2,125,1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54,27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40,378과 비교하면 2.45%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8,154 미디어지수 985,604 소통지수 925,294 커뮤니티지수 1,062,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1,05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62,721과 비교하면 1.7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5,753,751개와 비교하면 0.9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3% 상승, 브랜드이슈 7.05% 상승, 브랜드소통 6.50% 하락, 브랜드확산 2.0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진출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음반, 더스토리, 무브 라이크 디스'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51% 분석됐다. 지난 5월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평판지수 4,915,114와 비교하면 6.89%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91% 하락, 브랜드이슈 47.29% 상승, 브랜드소통 9.66% 하락, 브랜드확산 20.27%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