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욘드

올림플래닛, 메타버스 갤러리 확장…'메타아트테크'와 맞손

2022-09-20 16:54:33

올림플래닛, 메타버스 갤러리 확장…'메타아트테크'와 맞손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과 실물기반 디지털 아트 기업 메타아트테크(대표 이준우, 이하 '에픽')가 메타버스 갤러리 확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갤러리를 빌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에픽은 실물자산 기반의 예술작품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기타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각사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의 산업군에 20,000개 이상의 몰입형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빌드하며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개척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이다.

메타아트테크는 현실과 가상공간에서 동시에 예술을 즐기며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전통 아트시장 및 디지털 아트 시장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실물기반 디지털 아트 기업이다.

올림플래닛 사업 2본부 양용석 상무는 "메타아트테크와의 업무 협약으로 다양한 메타버스 갤러리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타버스를 통해 다양한 미술 작품을 시공간의 제약없이 손쉽게 경험할 수 있다면 일반인들의 미술 시장 진입 장벽이 낮아져 미술 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