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We코노미

신한금융투자, 금융 클라우드 초격차 시작…NHN Cloud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2-09-21 16:04:43

center
신한금융투자 이영창 대표이사(오른쪽)와 NHN Cloud 김동훈 공동대표(왼쪽)가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국내 클라우드 전문기업 NHN Cloud와 금융 인프라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NHN Cloud는 오픈스택 기반의 기술 검증된 클라우드 제공 회사로, 산업 특화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해 고속 성장 중인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회사다.

신한금융투자는 NHN Cloud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증권업 핵심 서비스 전반을 클라우드 인프라로 전환하기로 했다. 클라우드는 필요할 때마다 외부 컴퓨팅 자원을 빌려 데이터를 이용 및 처리하는 기술이다. 일시적인 서비스 이용자 폭증 등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고, 자체 전산설비를 증설하지 않아도 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작년 10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 덕분에 올 초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공개(IPO)로 MTS 접속자가 급증했을 때 한 차례의 장애 없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한금융투자는 AWS에 이어 NHN Cloud까지 복수 기업의 인프라를 활용하는 ‘멀티 클라우드’ 체계를 갖추게 된다. 클라우드 체계의 장점인 유연한 트래픽 대응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등 강점이 한층 강화된다.

신한금융투자 이영창 대표는 ”국내 대표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NHN Cloud와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금융업계 클라우드 분야 선두 기업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디지털 리딩 컴퍼니로 도약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