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공기업

한전KPS-전력거래소, 인력양성·교육협력 MOU 체결

인력양성 전문교육 노하우 공유…내부역량 쌓아 안정적 전력공급 기여

2022-09-22 16:36:18

center
한전KPS(이진호 경영지원본부장·가운데 왼쪽)와 전력거래소(양성배 전력계통본부장·가운데 오른쪽)는 9월 22일 계통운영 및 발전설비 정비 분야 현장교육 상호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22일, 전력거래소와 인력양성 및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내달부터 기관별 고유한 전문영역에서 보유한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상호간 제공한다.
협약에는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체계 구축 ▲특성화된 교육인프라와 축적된 역량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탄소중립 미래 전력인프라 구축과 운영환경 변화에 따른 정보 및 기술 제공 ▲강사·시설·실습장비 등 교육 인프라 활용 지원 등 포괄적인 상호협력 방안이 담겨 있다.

이를 통해 한전KPS는 전력거래소에 발전설비 정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해 거래소의 전력계통 안정화를 돕게 된다.

전력거래소는 국내 전력시장, 전력수급계획 및 계통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을 통해 한전KPS의 사업수행 경쟁력 제고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같은 교육 인프라 교류를 통해 내부 기술인력의 역량을 키워 결과적으로 국내·외 안정적인 전력공급망 구축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한전KPS 경영지원본부장 이진호 부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력양성 노하우를 상호간에 제공해 전문성을 더욱 넓혀가는 계기로 삼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기술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