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종합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2022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네트워킹 데이’ 성료

2022-12-07 15:13:44

사진: 염태영 경제부지사 축사(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제공)
사진: 염태영 경제부지사 축사(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이사장 주태규, 이하 (사협)사람과세상)이 지난 5일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2022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2022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네트워킹 데이는 코로나 19로 인해 2019년에 이어 3년 만에 개최됐다. 경기도 사회적경제 임직원과 유관기관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세미나에서는 좌장을 맡은 (사)굿피플 인터내셔널 강대성 상임이사의 진행으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육성본부 송남철 본부장, 단국대학교 남정민 교수, 남양주 시청 조규택 주무관 등 여러 연사들의 세미나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사)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 박진범 상임대표, (사협)사람과세상 주태규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염태영 경제부지사, 수원시 갑 국회의원 김승원 의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정현곤 원장의 축전과 함께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사진: 시상자 단체사진(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제공)
사진: 시상자 단체사진(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제공)

마지막으로 만찬과 함께 경기도사회적경제조직 임직원과 유관기관의 자유 네트워킹을 통해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직접 참석한 경기도 염태영 경제부지사는 축사를 통하여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경기도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고생해주신 경기도사회적경제조직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 경기도 행정의 역할을 다하여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협)사람과세상 주태규 이사장은 “급변하는 대외 환경 속에서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속가능 경영과 성장을 위해 중간지원기관으로써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