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즈&

카카오어린이집,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운영사례분야 대상 수상

2024-02-07 09:56:03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카카오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직장분과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직장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및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운영사례분야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직장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및 운영사례 공모전은 직장어린이집의 우수 운영사례 발굴 및 보급을 통한 보육의 질 향상과 바람직한 직장어린이집 운영 모델을 제시하고자 진행되는 공모전이다.

카카오의 늘예솔어린이집은 ‘우리들의 행복한 디지털 세상’ 프로젝트로 운영사례 분야에서 디지털 시대에 맞춘 보육 방향성과 프로그램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 태어날 때부터 가정에서 디지털 기기를 접하는 유아기 아이들에게 디지털에 대한 개념을 명확하게 정립시키고자 기획됐다고 언급했다.

안전하게 디지털을 이용하는 방법들이나, 디지털 속 어린이의 권리를 지키는 방법들을 놀이로 만들어 교육에 활용한 것이다.

카카오는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위해 카카오임팩트 재단을 통한 교사교육과 카카오 같이가치파트와 함께한 기부캠페인, 부모교육, 가정연계활동, 내부활동 등의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고 강조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는 ‘기술과 사람이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아 대상 디지털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과 함께 디지털 속 유아 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