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네이처셀, 3위 휴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70,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알테오젠, 네이처셀, 휴젤, 메디톡스, 오스코텍, 펩트론, 에이비엘바이오, 신라젠, 바이오니아, 케어젠, 앱클론, 클리노믹스, 유바이오로직스, 강스템바이오텍, 진원생명과학, 아미코젠, 셀리버리, 코아스템켐온, 메디포스트, 헬릭스미스, 올릭스, 고바이오랩, 파멥신, 싸이토젠, 셀리드, 제노포커스, 티앤알바이오팹, 오리엔트바이오, 아이진, 테고사이언스 순이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928 소통지수 404,670 커뮤니티지수 687,607 시장지수 6,740,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81,9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600,579와 비교해보면 49.66% 상승했다.
2위, 네이처셀 브랜드는 참여지수 464,862 소통지수 555,655 커뮤니티지수 527,386 시장지수 330,3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8,22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82,513과 비교해보면 140.02% 상승했다.
3위, 휴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156 소통지수 194,761 커뮤니티지수 168,367 시장지수 1,308,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4,33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26,436과 비교해보면 1.7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알테오젠 ( 대표 박순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55,903개와 비교하면 24.3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51% 상승, 브랜드소통 14.75% 상승, 브랜드확산 14.90% 상승, 브랜드시장 34.4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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