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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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폐공사,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1월...1위
2024년 11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한국투자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472,3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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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 50억원 규모 우수 중소기업 대출 지원
한전KPS가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확대와 동반성장을 위해 50억 원 규모의 대출금리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전KPS는 IBK기업은행과 ‘성장 유망기업을 위한 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5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은 이를 재원으로 수출 유망기업(G-PASS기업, 글로벌 강소기업 등)과 ‘중소기업기술마켓’ 등록기업 등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저금리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 대출 한도는 기업당 최대 2억 원이며, 대출금리 연 3.59%p 자동 감면 및 산업분야에 따른 약 1.64%p(시중금리 등에 따라 변동가능)까지 추가 감면 등 최고 5.23%p의 이자 감면 혜택을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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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단국대학교, 기술협력 MOU 체결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지난 12일, 한전KPS는 종합기술원 이석재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발전설비 표면응력개선 기술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협력’ 협약을 체결해 국내 원전설비 정비 기술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의지를 다졌다. 한전KPS와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협력하기로 한 표면응력개선 기술은 원자로 압력용기 하부의 헤드 관통관 균열을 예방하는 정비기술로 균열 발생시 이를 교체하기 위해 수반되는 발전소 정지 기간 및 비용발생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방사능 피폭 위험성을 저감시키는 장점을 가진다. 이 밖에도 한전KPS와 단국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표면응력개선 기술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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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 대상 수상
KT&G(사장 방경만)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의 ‘소셜미디어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2개 부문에서 식품·유통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약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에 대한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KT&G는 소통·공감 등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SNS 채널 운영과 캐릭터 및 임직원을 활용한 공감 콘텐츠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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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 한국품질만족지수 13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2024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Korean Standard-Quality Excellence Index)는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과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국내 대표 품질만족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한다. 올해 심사 결과 한전KPS는 13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정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실제 ‘No.1 품질경쟁력으로 고객가치 실현’이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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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의전당,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1위
2024년 11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예술의전당, 2위 한국콘텐츠진흥원, 3위 대한체육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6,008,0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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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 3분기 매출 3,545억원·영업이익 420억원 달성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545억원, 영업이익 420억원의 (잠정)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전KPS가 11일 공시한 3분기 매출액은 해외법인 매출과 원자력발전소 정비물량 증가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3,323억 원 대비 6.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외주비와 자재비 등의 절감 노력으로 영업비용 증가폭을 둔화시켜 전년 동기 364억원 대비 15.3% 증가한 420억 원을 기록했다. 이로써 한전KPS는 연결기준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1조 1,259억 원과 누적 영업이익은 1,686억 원을 기록했으며, 특히 영업이익은 2023년 3분기까지 누적액인 1,402억원 보다 20.3% 증가한 1,686억원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의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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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1월...1위
2024년 11월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가스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전KPS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83,106,1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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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3분기 매출 1조 6,363억원∙영업이익 4,157억원
KT&G(사장 방경만)가 기업설명회를 통해 3분기 경영실적과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7일 발표했다. KT&G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 6,363억원, 영업이익은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의 내실경영으로 전년 동기대비 2.2% 증가한 4,157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에도 본업 중심의 성장세가 지속됐다. 해외궐련, NGP(Next Generation Products, 전자담배),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한 3대 핵심사업 매출액이 1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고, 담배사업부문 매출액도 분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담배사업부문 매출액은 1조 47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330억원으로 23.6%의 성장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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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 임직원 미사용 물품 기부 캠페인 진행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제품들을 기부하는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물품을 지난 10월 31일 자원순환 단체인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굿사이클링 캠페인’은 임직원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지만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잡화․생활용품․가전․가구 등을 장애인복지단체인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기부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 내 장애인 중심 인력으로 운영되는 상점인 ‘굿윌스토어’를 통해 전국에서 재판매되어 구매자들과 만나게 된다. 이와 같은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미사용 물품의 자원 선순환으로 인한 환경보호 효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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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2024년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실시
KT&G(사장 방경만)가 ‘2024년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지원자를 오는 11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은 6급·원급과 9급 전형으로 진행된다. 6급·원급 모집 분야는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제조, 원료, R&D 등으로,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5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며 영어 말하기 성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영업직 분야인 9급 전형은 학력 및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경력사원은 변리사, 디자인, 품질관리, 기술개발 등 NGP(전자담배) 분야에서 모집하며, 국내외 4년제 대학교 학사 학위 이상 혹은 그와 동등한 수준의 학위 소지자가 대상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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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하루 전 경기관광공사의 일방적 취소 통보에 규탄 메시지 낸 신천지예수교회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이 입장문을 내고 경기관광공사를 규탄했다.신천지예수교회의 입장문에 따르면 경기관광공사는 ‘종교지도자 포럼 및 수료식’ 본 행사 하루 전 양해와 협의 과정 없이 일방적으로 대관 취소 통보를 해왔다는 것이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이번 행사 준비를 위해 200억원에 이르는 비용을 지출했고, 수만명의 수료생과 해외 종교인사들이 방한했지만, 경기관광공사의 이 같은 결정으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봤다는 것이다.다음은 신천지예수교회의 입장문 전문.[입장문] 경기관광공사의 반헌법적 대관 취소를 규탄한다.신천지예수교회와 (사)민족통일불교중앙협의회는 10월 30일 경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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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청년고용친화 사회공헌(ESG) 우수기업 선정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28일 고용노동부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함께 개최한 ‘청년도약 멤버십 컨퍼런스’에서 청년고용친화 사회공헌(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년도약 멤버십’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우수한 청년고용지원 활동을 펼치는 기업을 발굴해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등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KT&G는 지난 2021년 11월 해당 멤버십에 가입해 청년 지원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JW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멤버십 신규 가입 기업 증서 전달, 우수기업 현판 수여 등이 이뤄졌으며, KT&G는 사회혁신 창업가 육성 등 청년 지원 프로젝트를 연속성 있게 이끌어온 공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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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폐공사,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0월...1위
2024년 10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한국투자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866,4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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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서비스 ‘AI 보이스 봇’운영 미래형 콜 서비스 제공
한국도로공사서비스(사장 오병삼)가 고속도로 이용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전화, 챗봇, 실시간 채팅상담 서비스, 문자 상담, 수어 상담 등 다양한 채널을 구축해 적극적인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특히, 24시간 무중단 운영으로 하루 평균 5천여 건에 이르는 고속도로 전반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4년 한국표준협회의 ‘콜센터 한국산업표준(KS)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도공서비스는 미래형 콜서비스 구축을 위한 첫걸음으로 ‘AI(인공지능) 보이스봇’을 도입해 선제 운영 중이다. AI와 인간 상담사가 각각 역할을 수행하는 AICC 서비스 구현 기반을 마련했으며, ‘외국인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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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목포대, 기술인재 양성․신성장사업 MOU 체결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지난 21일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와 ‘기술인재 양성 및 미래 신성장 산업 분야 상호발전과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홍연 한전KPS 사장과 송하철 국립목포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상호협력 의지를 다졌다. 협약서에는 △체코 원전 등 해외원전수출을 위한 개발협력 및 글로벌 핵심인재 공동 양성 △신안․영광 등 서남권 해상풍력 추진을 위한 기술개발 상용화 및 사업추진 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글로컬대학 30’에 선정된 목포대학교이 최근 SMR 선박연구소를 출범하는 등 친환경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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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0월...1위
2024년 10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콘텐츠진흥원, 2위 예술의전당, 3위 한국관광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0,052,9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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