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1위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박지현, 3위 박서진 순

기사입력 : 2024-11-24 18:18
+-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지현, 3위 박서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24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5,163,500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7,582 미디어지수 1,043,242 소통지수 2,578,043 커뮤니티지수 2,259,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68,7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824,107과 비교해보면 19.89% 하락했다.​​

2위, 박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331,345 미디어지수 571,838 소통지수 722,643 커뮤니티지수 1,248,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4,04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20,948과 비교해보면 29.41% 상승했다.​​

3위, 박서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170 미디어지수 603,232 소통지수 548,668 커뮤니티지수 833,1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2,26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347,353과 비교해보면 1.9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6,930,836개와 비교하면 2.6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09% 하락, 브랜드이슈 14.01% 하락, 브랜드소통 6.13% 하락, 브랜드확산 6.3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매진하다, 예약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사이틀, 고척돔,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35%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