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진병두 기자] 과외매칭 사이트 ‘과외바다’가 과외선생님 통합검색 서비스를 런칭해 다양한 키워드로 과외선생님을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했다고 3일 밝혔다.
지금까지 중국어과외, 일본어과외, 영어회화과외 등 일반적인 어학 과외만을 조회 조건으로 선택해 조회했다면, 이제는 베트남어나 러시아어 등 다양한 키워드로 통합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일반적이지 않은 소수의 어학 과외까지도 쉽게 검색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자소서, 입학사정관, 코딩과외, 토익과외, 회계과외, 대학생과외 등으로도 검색이 가능해져 학생 및 일반인들까지도 과외구하기가 수월해졌다.
특히 과외바다의 학생회원은 모든 서비스가 무료이기 때문에 비용 없이 선생님의 연락처를 열람하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어, 학생회원은 아무런 수수료 없이 선생님에게 직접 연락할 수 있다. 학생으로부터 먼저 연락을 받은 과외선생님 또한 아무런 수수료 없이 학생회원과 과외 협의를 직접 진행 가능하다.
과외바다 측에 따르면 보통 타 업체에서는 실질적으로 과외 연결이 가능한 무료서비스를 선생님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무료서비스는 과외바다만의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과외바다는 모든 회원들의 최근 로그인일자를 투명하게 공개해 과외 협의 진행 시 과외 연결의 실패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는 대부분의 타 업체에서 장기 미접속 회원을 숨기기 위해 로그인 일자를 공개하길 꺼려하는 모습과 대조적이다.
이 밖에도 과외바다에서는 비싼 정회원 가입 없이 필요한 만큼 바다머니 충전이 가능하며, 이용 기간 및 하루 연락 가능 건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과외바다의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병두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