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부터 일주일간 제주에서 생활 … ‘워케이션(work-ation)’ 라이프 경험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이 (재)넥스트챌린지(대표 김영록)와 함께 ‘워케이션’ 시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제주도 일주일 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케이션(work-ation)은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합친 신조어로 사무실이나 집이 아닌 곳에서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것을 뜻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근로형태가 변화하고 원격 근무 및 수업이 늘어남에 따라 새롭게 등장한 국내 여행 트렌드다.
이번 이벤트는 평범한 일상과 여행이 사라진 올해를 위로하고 새로운 경험으로 가득한 일주일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총 12명을 선정하며,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제주도에서 생활한다.
이벤트 응모는 12월 2일까지 프립 애플리케이션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이벤트는 ‘창업진흥원 넥스트챌린지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및 ‘제주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임수열 프립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워케이션과 같은 새로운 일과 삶의 형태들이 늘어날 것"이라며 "프립은 그 속에서도 일상에 매몰되지 않고 삶을 더욱 풍성하게 누릴 수 있는 경험들을 계속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프립은 본 이벤트 외에도 ‘반려견과 함께 일주일 살기’, ‘디지털노마드로 한달 살기’, 커피 교육 및 창업과 함께하는 제주살기’ 등 다양한 제주도 살기 액티비티를 선보이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