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누구나 젊고 아름다운 모습이 지속되기를 원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신체 곳곳에는 노화 현상이 필연적으로 나타난다. 그중 대표적인 곳이 얼굴로 피부의 볼륨감이 점차 사라지거나 탄력이 떨어지면서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노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특히 피부노화가 급격히 진행되는 중장년층의 경우 눈꺼풀 볼살 등이 처지거나 이마, 입꼬리 등 움직임이 많은 곳들에서 처짐과 주름 등이 많이 나타난다. 무엇보다이러한 처짐과 주름이 심화될 경우 심술궂은 인상을 제공하거나 평균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등 스트레스 유발하기도 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피부 처짐과 주름을 막을 수는 없지만 노력 여하에 따라 이를 늦출 수는 있는데, 평소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고, 피부 건조를막기 위해 세안 후에는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는 등 꾸준한 피부관리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이미 생긴 주름과 처짐은 피부 관리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최근의학의 힘을 빌려 이러한 처짐과 주름을 개선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중장년층이 증가하고 있다. 그중 귀주위에 절개를 통해 얼굴과 목의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는 수술로 근본적인 주름과 처짐을 개선할 수 있는 안면거상술이 대표적이다.
안면거상술은 단순히 피부만 당겨주는 것이 아니라 피부 아래에 있는 SMAS층(섬유 근막층)과 유지인대의 절제와 거상을 통해 당겨주고 단단히 고정하여피부를 봉합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주름개선이 가능하며, 오랜 기간 유지되는 뚜렷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선명한 고해상도의 full HD 내시경 사용으로 최소절개뿐만아니라 눈으로 직접 보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정교하고 섬세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 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맞춤형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수술 이후에도 흉터관리, 붓기관리등에 대한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리프팅 실을 사용하지 않아 이물감이 없고 내시경을 사용하여 비교적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이지만 환자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주름 성형의 진행 방법이 달라지는 만큼 전문의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전하며, 만약 얼굴의 위쪽 부분이 처졌다고 느낀다면 측두부거상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고 팔자주름이 깊고 얼굴의 중안면부만처졌다면 중안면거상술이 적합하며, 비교적 나이가 젊어 약간의 볼처짐과 팔자주름을 개선하고 싶다면 미니안면거상술로도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