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금융·증권

네네치킨 ‘사랑 나눔 청년 장학금’ 1억 200만 원 기부

이지율 기자 | 입력 : 2020-12-30 15:13

네네치킨 ‘사랑 나눔 청년 장학금’ 1억 200만 원 기부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가맹점 아르바이트생을 위한 '사랑 나눔 청년 장학금' 등 총 1억 2백만 원을 전달하며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사랑 나눔 청년 장학금’은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네네치킨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네네치킨 가맹점에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는 중위소득 80% 이하 저소득 청소년과 청년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서울 사랑의열매에 매년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네네치킨은 가맹점에서 일하고 있는 저소득가정의 청소년 및 청년 중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184명을 선발해 50만 원씩 총 9천 2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이 외에도 일반 기부금으로 1천만 원을 기부해 총 1억 2백만 원을 서울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더 얼어붙은 이번 겨울, 장학금으로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듯한 연말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 저소득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은 1억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하며 대한민국의 나눔문화를 이끄는 고액 기업 기부자 모임으로, 네네치킨은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최초로 가입하며 서울 9호에 등재되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증권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