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과거 성형수술의 대상이 연예인과 소수의 일반인들에게 국한되었다면현대사회에서는 직업과 연령에 상관없이 많은 이들이 성형수술과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남성들사이에서도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실제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이 증가하면서 ‘그루밍족’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외모 콤플렉스의 근원적인 해결책으로 성형이나 시술에대한 관심들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 다양한 커뮤니사이트를 통해 남자 눈성형, 코성형 등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고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과장된홍보 글을 접하여 이를 곧이 곧대로 믿어 성형수술을 시행했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먼저 남성과 여성의 성형수술은 접근부터 달리해야 한다.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한 여성의 라인과 달리 남성의 라인은 날렵한 각을 이루는 디자인을 선호하며 집도 시 골격과피부 두께, 지방층을 고려하여 각기 다른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특히 볼살 또는 젖살이라고 불리는 얼굴살은 동안 이미지를 형성할수 있으나, 불필요한 지방으로 가득한 볼살은 큰 스트레스와 함께 외적으로도 다소 둔해 보이는 이미지를제공하기도 한다. 아울러 얼굴살은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서도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로, 피부 노화로 탄력을 잃게 되면 처지면서 심술 굿은 인상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처럼 갖은 노력에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다면 빠른 회복과 일상복귀가 가능한 얼굴 지방흡입술을 이용하여 물리적으로 지방을 제거하여 주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다.
새김성형외과 문혜영 대표원장은“여성과 남성의 성형방법이 다르듯 각 병원마다 집도 과정과 사후 관리가 다르게 진행된다면서, 먼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얼굴에 맞는 디자인을 고려한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문의의 실력과 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뿐만 아니라 수 술 후 주의사항, 관리 방법 등에 대해 충분히 인지한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