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금융·증권

뉴플로이, KB국민은행과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개시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1-01-28 15:24

알밤 페이데이 앱으로 급여통장 개설 등 비대면 금융 서비스 제공

뉴플로이, KB국민은행과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근로데이터 기반의 솔루션 제공 기업 뉴플로이(대표 김진용)가 KB국민은행과 업무 제휴를 맺고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제 급여통장이 필요한 성인남녀 누구나 뉴플로이가 운영하는 고정비 관리 앱 '알밤 페이데이'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알밤 페이데이는 고정 입출금 내역을 자동으로 분석해 현금흐름을 파악해 주는 앱이다. 알밤 페이데이에 주 사용 계좌를 등록하고 월세, 교통비, 통신비, 넷플릭스 요금 등 매월 정기적으로 빠져나가는 고정 지출 내역을 설정해 두면 수입과 고정 지출 항목을 대조해 다음 번 고정비 지출일에 현금이 얼마나 부족한지 또는 여유가 있을지 예측해 준다. 기존 자산관리 서비스가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가용자금과 부채를 취합해 보여주는 것에 그쳤다면, 알밤 페이데이는 매월 내 통장에서 실제 사용 가능한 금액을 알려주기 때문에 보다 현실적인 현금관리가 가능하다.

뉴플로이는 최근 알밤 페이데이 앱 업데이트를 실시해 현금흐름 분석을 정교화하는 한편, 비대면 금융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편리함을 더했다.

먼저, KB국민은행과 협업을 통해 알밤 페이데이 앱 내에 비대면 금융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급여통장 등 추가 계좌 개설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재직증명서를 가지고 은행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알밤 페이데이에서 손쉽게 계좌를 만들 수 있다.

김진용 뉴플로이 대표는 "기술과 근로데이터를 활용해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실제 생활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중이다”며 “상반기 내에는 알밤 페이데이 사용자들에게 가불서비스를, 향후에는 보다 많은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증권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