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금융·증권

한국사회투자,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MOU 체결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1-02-04 14:58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속도’

 장성원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사무처장(왼쪽)과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오른쪽)의 모습.
장성원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사무처장(왼쪽)과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오른쪽)의 모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가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와 손잡고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에 더욱 속도를 낸다.

한국사회투자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활성화와 투자 연계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320개 핀테크 기업을 회원사로 둔 금융위원회 설립인가 협회로서 지난 2016년 설립됐다. 카카오페이의 류영준 대표가 회장을 맡고 있으며, 네이버파이낸셜, 비바리퍼블리카, 뱅크샐러드, 와디즈 등이 회원사로 활동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에 필요한 인프라 공유 및 인적 교류 △스타트업 육성 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핀테크 투자 활성화를 위한 협업 등이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금융을 둘러싼 사회문제가 더욱 심각해지면서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역할도 더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한사투만의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과 투자로 핀테크 생태계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영준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회원사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회원사와 핀테크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대외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증권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