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유재석,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이지율 기자 | 입력 : 2022-04-02 09:1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승기, 3위 홍현희

유재석
유재석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4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승기, 3위 홍현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9,207,7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4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유재석, 이승기, 홍현희, 김종국, 강호동, 김희철, 송지효, 김종민, 신동엽, 하하 순으로 분석됐다.
유재석,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2년 4월...1위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65,848 미디어지수 481,907 소통지수 665,490 커뮤니티지수 606,3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9,57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62,572와 비교하면 2.64% 상승했다.

2위, 이승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38,664 미디어지수 335,261 소통지수 438,636 커뮤니티지수 531,8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4,39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46,132와 비교하면 31.96% 상승했다.

3위, 홍현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752 미디어지수 244,223 소통지수 578,675 커뮤니티지수 494,1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1,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93,567과 비교하면 12.36% 하락했다.

4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480 미디어지수 281,799 소통지수 521,645 커뮤니티지수 541,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7,22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15,495와 비교하면 3.41% 상승했다.

5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061 미디어지수 194,369 소통지수 327,303 커뮤니티지수 643,0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1,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39,802와 비교하면 10.2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4,596,257개와 비교하면 12.0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62% 하락, 브랜드 이슈 4.57% 상승, 브랜드 소통 2.32% 하락, 브랜드 확산 20.42%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공개하다, 소통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놀면뭐하니, 런닝맨, 플레이유'이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9.90%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