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1일부터 2 6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651,15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3,469,741개와 비교해보면 3.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39% 하락, 브랜드이슈 12.36% 상승, 브랜드소통 1.57% 하락, 브랜드 확산 1.1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공개하다, 방문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프루프, 아미, 백악관'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33%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4% 하락, 브랜드이슈 0.77% 하락, 브랜드소통 0.04% 상승, 브랜드확산 1.98%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