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전체기사
비욘드
비즈&
We코노미
Policy
엔터&라이프
피플
오피니언
오피니언
[이경복의 아침생각]...누리호의 관측 업무
2022-06-27 07:18:51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누리호가 하루 지구 14바퀴 돌면서 대전, 남극 기지와 통신,
앞으로 6.29 조선대 위성 분리돼 한반도 관측,
7.1 카이스트 위성 분리돼 지구 관측,
7.3 서울대 위성 분리돼 지구 대기 관측,
7.5 연세대 위성 분리돼 서해 상공 미세먼지 흐름 관측 등
1년 이상 업무 수행한다니 대단!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드라인
금리 하락 국면 소폭 수익성 개선
2025년 금리 하락이라는 변곡점을 맞는다. 이는 금융업권별로 서로 다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통화 완화 정책으로 시장금리와 환율이 같이 하락할 전망이다. 하나금융연구소의 ‘금융산업 전망 보고서’에서다. 기준금리 인하로 시장금리와 환율 하락이 예상되는 가운데 금융업 전반의 수익성은 소폭 개선될 것으로 보고서는 내다봤다. 특히 정부가 가계대출 관리를 지속하면서 금융업 성장 축이 부채 중심의 은행에서 자본시장으로 천천히 이동할 전망이다. 보고서는 은행의 가계대출은 소폭 증가하고 회사채 발행 여건 개선으로 기업대출 증가세가 둔화할 것으로 봤다. 순이자마진 소폭 하락에도 대출이 소폭 증가
비주얼, 10월 한 달간 금 시세 분석..금 1돈 46만원 돌파
주얼리 플랫폼 아몬즈를 운영하는 비주얼(대표 허세일)이 10월 한 달간 금 시세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이번에 공개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순금 한 돈을 살 때 10월 평균 가격은 50만 2,481원(3.75g)이었다. 이는 9월 평균 대비 3만 3,241원 상승한 것이다. 또한, 지난 9월(46만 9,240원)과 비교했을 때는 7.08%, 1월(36만 9,000원)과 비교했을 때는 36.17% 상승한 가격이다. 금 한 돈 구매 가격 역시 9월 30일 47만 8,000원에서 10월 31일 52만 8,000원으로 상승했다. 연간 금 매매가(3.75g)의 시세 변화를 살펴보면, 2023년 10월 31일 31만 5,000원에서 2024년 10월 31일 46만 7,000원으로 연간 15만 2,000원(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1위
2024년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23,79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세일페스타, 9일부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수 경제를 활성화하고 고물가 속 국민의 소비 부담을 덜기 위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동차, 가전과 같은 내구 소비재에서부터 생필품, 문화·레저 분야까지 다양한 품목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약 2,600개 유통·제조·서비스 기업이 참여해 소비 진작에 나선다.수출 호조세를 보이는 자동차와 가전 제품은 코세페를 통해 더욱 폭넓은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현대차와 삼성전자, LG전자 등의 내구 소비재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들 품목은 코세페 공식 일정보다 앞선 11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1위
2024년 1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398,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리스트
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