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경제

동부여성발전센터, 데이터융합 AI 프로젝트 전문가 양성 참가자 모집

김민혁 기자 | 입력 : 2022-07-19 13:08

- 디지털 전문가 양성과정 진행…수강신청 8월 2일까지

동부여성발전센터, 데이터융합 AI 프로젝트 전문가 양성 참가자 모집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하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의 전통적인 구조에서 디지털의 구조로 전환하는 과정을 말한다. 언택트, 디지털 열풍이 불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인재 양성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는 '데이터융합 AI 프로젝트 매니저' 과정을 개설하고 이론과 직무 스킬업 교육을 통해 데이터 융합 이슈에 강한 소통 역량을 겸비한 PM 양성 프로세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 거주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양성과정의 교육 기간은 오는 8월 9일부터 11월 25일이며, 수강 신청 기간은 8월 2일 오후 6시까지이다.

AI를 비롯한 반도체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인재 부족으로 극심한 인재 기근을 겪고 있는 가운데 동부여성발전센터는 이를 담당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AI 기반 4차산업 직무훈련과 현업에서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되는 전문영역의 일자리 매칭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을 과제로 설정했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 프로젝트 경험과 이론을 모두 갖춘 유명 교수진에 의한 실전 문제해결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교수진에는 2HCUBE 하석재 대표이사, 맘이랜서 김현숙 대표, 퀸트랩 유재명 대표이사, 가천대학교 IT융합대학 컴퓨터공학부 조윤실 강사 등 AI 및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전문가 4인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프로그램 기획 단계에서부터 전문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현했다. 학습기간 중에는 실전형 프로젝트 실습 경험의 기회가 부여되며, 채용 수요기업과 교육생의 매칭 연계 취업도 지원한다.

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인공지능 기술 및 특허 관련 발행이 지난 5년전부터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인재 양성의 중요성 역시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기본 이론과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데이터융합 AI 프로젝트 매니저' 과정은 IT관련 전공자나 IT관련 자격증 소지자, IT 직무경험자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