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경제

2022년 물 산업 전문 인력 취업박람회 뜨거운 관심 속에 끝마쳐

김민혁 기자 | 입력 : 2022-09-05 10:29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개최

2022년 물 산업 전문 인력 취업박람회 뜨거운 관심 속에 끝마쳐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환경부(장관 한화진) 주최,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하 ‘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2022년 물 산업 전문 인력 취업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 1전시장에서 진행된 본 박람회는 8월 31일은 취업설명회, 9월 1일 ~ 2일에는 취업상담회가 진행되었으며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종합기술 등 총 21개의 주요 물 기업들이 참여해, 물 산업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처 발굴 및 상담을 지원했다.

특히 8월 31일 진행된 취업설명회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유튜브 한국상하수도협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되어 전국 각지에 있는 청년 누구나 장소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었다.

또한 취업상담회는 기업 담당자와 지원자들의 1:1 상담이 진행되어 청년들의 취업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취업설명회와 유사하게 취업상담회도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하며, 킨텍스 방문이 어려운 지원자에 대해 원격 상담을 지원했다.

2022년 물 산업 전문 인력 취업박람회 뜨거운 관심 속에 끝마쳐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한 청년은 “다양한 분야의 물 산업 정보를 얻어서 취업에 대한 시야가 한층 넓어졌다”며 “평소 만나기 힘든 물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과 집중적인 개별 질의응답이 가능해 뜻 깊은 기회였다”고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더불어 신규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물 기업들은 “절박한 인력난에 우수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아지길 소망한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행사 관계자는 “본 취업박람회를 통해 청년들이 물 산업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가 되기 위해 노력했다”며 “취업과 인력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과 물 기업들에게 활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