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형운 기자] 경기도는 12~13일 이틀간 경기도청사에서 '경기 TED 과장급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TED 과장급 워크숍'에는 과장급 및 공공기관 경영본부장급 총 280여 명(1일 차 140여 명, 2일 차 140여 명)이 참석한다.
도는 이날 도전(Try), 열정(Energy), 꿈(Dream)을 주제로 과장급 간부 공무원들이 준비한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현장에서 이를 평가, 논의하는 정책오디션(기회경기 정책 챌린지) 형태로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기도 과장급 기술 워크숍 포스터
이번 워크숍을 위해 도는 지난해 12월 22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 경기도 과장급 및 공공기관 경영본부장급 전원을 대상으로 도정 아이디어(자유주제)를 접수했다. 이후 '국민생각함'를 통한 전국민 온라인 투표(3143명 참여), 도 실국장과 도정자문위원 사전 심사를 거쳐 총 42건의 본선 진출작을 선정했다.
정책을 제안한 도청 과장(공공기관 경영본부장급)이 직접 해당 내용을 3분 내로 발표하고, 현장 투표와 심사위원들의 평가 점수를 반영해 우수 아이디어도 선정할 계획이다.
정책 제안 발표 이후에는 경기도 대표 정책발굴을 위한 '기회경기 시그니처 정책 자유토론'을 진행, 분임 별 발표도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