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기부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참여 확산 위해 대중 홍보캠페인 전개
12월 15일까지 유산기부 관련 OX 퀴즈 온라인 동시 진행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산기부 캠페인 영상 (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27일, 유산기부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참여 확산을 위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산이 먼 미래의 일이 아닌 우리의 삶 속에서 추구할 수 있는 현재의 가치라는 내용을 담은 캠페인 영상과 함께 유산기부에 대해 알아보는 OX 퀴즈 온라인 이벤트로 구성돼 12월 15일까지 전개된다.
캠페인 영상 및 OX 퀴즈는 IPTV 광고 및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전개되며 퀴즈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감사 선물이 증정된다.
유산기부는 생전에 자신의 유산을 공익적인 목적으로 사회에 기부하겠다는 약속으로 현금, 부동산 등을 ’공정증서에 의한 유언’ 또는 '신탁', '보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유니세프에 기부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산기부에 동참한 김일두 후원자는 “다른 이들을 돕는 것이야 말로 이 세상에 태어나 정말 가치 있는 삶을 살다 가는 것이라 생각한다. 지금 살고 있는 아늑한 내 집이 언젠가는 저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내 집을 유니세프에 기부한다’는 내용을 유언장에 적어 두었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