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캠페인 ‘올 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알바여’, 최고의 TV 광고로 선정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
'에서
TV 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
올해의 광고상은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학회 주관 광고제로
, 지난
1993년부터 시작해 올해
31회 째 개최됐다
. △
TV광고 △오디오
/라디오광고 △온라인
/모바일광고 △통합미디어캠페인 등 총
12개 부문에 걸쳐 한 해 동안 최고의 작품에 대해 시상한다
. 이번 광고제에서는
2023년 집행된 총
272편의 광고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전문 심사위원 및 회원사 온라인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
알바몬은 지난
8일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올해의 광고상 시상식에서
'올 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 알바여
' 캠페인으로
TV 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캠페인이 보여준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크리에이티브의 창의성
, 캠페인 효과성
, 사회적 영향력 등 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
이번에 수상한
'올 여름 알바몬으로 알박아
, 알바여
' 캠페인은 농촌 할머니들이 알바몬을 통해 쉽게 원하는 아르바이트
(알바
)를 찾는다는 내용이다
. '알바
'라는 단어가 생소한 농촌 할머니들의 다양한 반응이 웃음을 자아낸다
. 해당 캠페인 영상은 알바몬 공식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많은 화제가 됐다
.
이번 올해의 광고상 수상으로 알바몬은 ‘대한민국광고대상’
, ‘서울영상광고제’에 이어 또 다시 주요 광고제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
잡코리아 마케팅실 주현정 실장은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소재로 캠페인을 만들다보니 올해의 광고상을 비롯해 많은 수상을 받을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보여주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은 좋은 캠페인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