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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자원공사,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7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국립공원공단, 3위 한국환경공단 순

2024-07-03 09:02:56

한국수자원공사,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7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수자원공사, 2위 국립공원공단, 3위 한국환경공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환경부 공공기관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5,260,0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7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수자원공사, 국립공원공단, 한국환경공단, 국립생태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보전협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상하수도협회,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순이었다.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수자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8,573 미디어지수 1,628,279 소통지수 2,174,299 커뮤니티지수 307,254 사회공헌지수 234,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22,56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260,470과 비교해보면 11.79% 하락했다.​

2위, 국립공원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8,260 미디어지수 1,523,523 소통지수 1,305,690 커뮤니티지수 950,100 사회공헌지수 166,5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24,11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873,071과 비교해보면 9.35% 하락했다.​

3위, 한국환경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5,446 미디어지수 1,031,453 소통지수 1,450,727 커뮤니티지수 733,554 사회공헌지수 763,5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4,75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835,573과 비교해보면 11.1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수자원공사 ​​( 대표 윤석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7,178,639개와 비교하면 7.0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68% 하락, 브랜드이슈 3.04% 상승, 브랜드소통 2.79% 상승, 브랜드확산 31.68% 하락, 브랜드공헌 3.5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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